윈도우 시스템 이미지를 만들어서 문제가 생기면 복원해 보자.


여러분은 윈도우가 깨지거나 어떤 치명적인 문제가 발생되었을 때 어떻게 하시나요? 가장 흔한 방법은 윈도우가 설치된 C드라이브를 포멧하고, 윈도우를 재설치 하는 것입니다. 물런 이렇게 하면 기존에 발생되던 문제가 말끔히 해결되긴 하나, 이전에 본인이 설치해 두었던 프로그램들을 재설치해야 하고, 드라이버를 다시 잡아줘야 하기 때문에 여간 번거로운 작업이 아닙니다. 요즘에는 포멧하고 윈도우를 재설치 하는 시간이 매우 짧아져서, 재설치 후에 기존에 사용하던 프로그램을 하나씩 찾아서 다시 설치하는 시간이 오히려 더 오래 걸리기도 합니다. 그래서 저는 특정 시점에 윈도우 시스템 이미지를 백업해 둡니다. 이렇게 윈도우 시스템 이미지를 백업해 두면, 포멧을 할 필요 없이 내가 백업해 둔 최적의 상태로 윈도우를 되 돌릴 수 있고, 백업한 시점에 설치된 프로그램들도 그대로 복원되기 때문에 매우 유용합니다.

물런 고스트, 트루이미지와 같은 유료 프로그램들이 존재하지만, 윈도우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시스템 이미지 백업/복원 기능을 이용해도 충분히 파워풀 합니다.

제어판 > 백업 및 복원 > 시스템 이미지 만들기

제어판에서 "시스템 이미지 만들기" 메뉴를 이용하여 D드라이브에 현재 윈도우 이미지를 백업해 둘 수 있고, "시스템 설정 또는 컴퓨터 복구" 메뉴를 이용하여 D드라이브에 백업된 윈도우 이미지로 복원이 가능합니다.




Posted by 제법살만한세상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