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전을 먹을 수 있는, 전주전집


 

영등포에서 전에 막걸리를 먹기로 하여 검색을 하던 중에 맛있는 녀석들이라는 티비 프로에서도 나온 전주전집이라는 곳을 알게되었습니다. 사당역 부근에도 전주전집이 있는데 매번 방문할때마다 사람들이 문전성시를 이루는데 이곳도 동일하더라구요. 체인점인지 알고 사장님께 물어봤더니 그건 아니라고 합니다. 

 

한참을 기다려 자리에 앉으니 기본찬이 먼저 준비되었습니다. 어차피 다양한 전을 맛보러 온 것이기 때문에 기본찬이 많이 준비되지는 않습니다. 김치와 장아찌 정도!

 

모듬 전 세트를 주문하시면 전이 2판으로 나눠서 나옵니다. 먼저 나온 전은 육전, 두부전, 동그랑땡전, 고추전, 단호박전 이였습니다. 따끈따끈하게 막 지져서 나온 전들을 한입 해 보았는데 너무 맛있었습니다. 전이 맛있으려면 기름에 적당한 시간동안 잘 부쳐야 하는 것도 있지만, 전에 베일 양념의 간을 잘해야 합니다. 적당히 짭잘하고 계속해서 손이 가는 맛이였습니다. 어렸을 때 어머니가 싸주신 도시락 반찬으로 동그랑땡을 참 좋아했었는데 옛 추억도 떠오르더 군뇨.

 

2번째 전 모듬은 깻잎전, 생성전, 버섯전, 김치전 등이였습니다. 개인적으로 깻잎안에 고기가 들어있는 깻잎고기육전을 참 좋아하는데요. 너무 맛있었습니다. 모듬전도 세트이지만 본인이 먹고싶은 전을 선택해서 넣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사장님 부탁해요!

 

전에는 역시 막걸리이고, 막걸리는 달짝지근한 맛에 많이 찾습니다. 제일 달달하다는 알밤 막걸리를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달달해서 목넘김이 좋지만, 한잔 두잔 먹다보면 자신도 모르게 알딸딸해 지기 때문에 자제를 좀 해야 한다는 사실!  맛있는 전을 저렴한 가격으로 배부르게 먹고 나와서 인지 다음번에 또 방문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영등포 전주전집의 메뉴판을 찍어보았습니다. 전 말고도 탕, 보쌈 등과 같은 다양한 메뉴가 있으니 전과 같이 주문해 먹으면 배부르게 먹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가격도 저렴한 편이기에 부담이 없습니다.

 

영등포 지하철 역에서는 조금 거리가 있지만 5번 출구에서 그나마 가깝겠네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영등포구 영등포동3가 4-7 | 전주전집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제법살만한세상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sm2038.tistory.com 썽망 2016.02.03 14:1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막걸리가 저절로 생각나는 비주얼이네요~~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