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텍스 경추 베게 사용 후기 입니다.


얼마전에 친척집에 가서 라텍스 베게를 사용을 해봤더니 너무 좋더라구요. 낮잠을 1시간 자고 일어났는데 매우 가벼운 느낌이랄까요? 난생 처음 느껴본 색다른 푹신함이였습니다. 물침대에 누웠을때 느낌이라고 표현하면 좀 비슷하겠네요. 어느 건강 프로그램에서 보니 숙면을 위해서 침대보다 중요한 것이 베게라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나서 제 베게를 보니 좀 딱딱하고 높아보여서 이번 기회에 라텍스 경추 베게로 교체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냥 라텍스 베게가 아니라 경추 베게를 구매한 이유는 이런 일자목이나 거북목을 예방하기 위해서 입니다. 저도 그렇지만 평소 컴퓨터를 많이 보는 일을 하는 분들이라면 일자목이나 거북목이 되기 쉽상입니다. 자세를 바르게 유지하는 것이 젤 중요하겠지만, 경추 베게를 이용하면 목디스크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라텍스는 수분에 약하기 때문에 베게 겉에 방수 커버를 씌우는 것이 라텍스의 성능을 오래 유지하는 방법입니다. 방수 커버를 벗기고 라텍스 베게가 어떻게 생겼는지 살펴 보았습니다. 구멍이 송송 나있고, 저렇게 손으로 꾹 눌르면 매우 잘 들어가고 금방 다시 돌아옵니다. 라텍스가 무엇이길래 사람들이 라텍스~ 라텍스 하나 궁금해 졌습니다.

[라텍스란?]

말레이 반도를 중심으로 재배되는 고무 나무 껍질에 칼로 금을 그으면 스며나오 는 끈적한 액체를 라텍스라 하며, 비중은 0.98 성분은 물 60% 고무 35% 단백질2% 비누,지방산,스테롤 1% 당 1% 무기물 0.4%, 효소 등 입니다.이것을 주원료로 정제된 합성고무와 썩 은 또는 100% 천연고무를 수천개의 핀 으로 구성된 몰드에 발포시켜 만든 것을 라텍스 폼이라 합니다.


제가 구매한 라텍스 베게는 젠코사의 천연라텍스 베게입니다. 품질보증서와 라텍스 베게 취급시 주의사항등이 잘 적혀져 있어서 한번씩 읽어보면 좋겠습니다.


라텍스 경추 베게의 크기는 가로 55cm 세로 35cm 입니다. 구매할 당시 베게 사이즈가 S/M/L 이렇게 있었는데, M 사이즈를 구매하였는데 저에게는 적당한 사이즈였습니다.


사이즈 감이 없는 분들을 위해, 베게 착용 샷을 찍어보았습니다. 저는 체구가 좀 있는 편이고, 셔츠나 티는 105정도를 입어야 적당합니다. 잠을 잘때 좀 뒤척이는 편인데 베게가 M 사이즈인데도 불구하고 한번도 작다고 느껴진 적이 없었습니다. 구매하실 때 사이즈는 참고 하시면 되겠네요.




Posted by 제법살만한세상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dsct1472.tistory.com 슈라。 2016.02.15 22:1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요즘 목이랑 어깨가 자주 아픈데 베개를 좀 바꿔 봐야겠어요.
    좀 더 사용해 보시고 괜찮으면 추천해 주세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