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한 계좌이체는 자동이체를 설정해 두자.


매달 고정적으로 지급을 해야 하는 돈이 있으면 인터넷 뱅킹을 이용해서 계좌이체를 해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이렇게 이체를 하면 다행이지만 바쁜 일상에 치이다 보면 깜빡 잊고 중요한 이체를 잊어 버리는 경우도 많구요. 관리비, 적금, 청약등이 이런 매달 고정액으로 정해진 날짜에 이체를 해야 하는 범주에 속 할 수 있겠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런 것들을 자동이체를 등록해 두고 월급날 알아서 빠져 나가게 해 두었습니다. 별도로 신경을 쓸필요가 없기 때문에 참 편하더라구요. 그래서 이렇게 자동이체를 등록, 변경, 해지하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을 드려 볼까 합니다.

먼저 우리은행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이체 > 자동이체조회/등록/변경 메뉴를 클릭해 줍니다.



자동이체를 조회할 조건(출금계좌번호)을 선택하시고 1번 조회/변경 버튼을 눌러서 기등록된 자동이체 건을 변경하시거나 2번 자동이체등록이라는 버튼을 눌러서서 새로 자동이체할 건을 등록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기등록된 자동이체를 해지하기 위해서 조회/변경 버튼 메뉴로 들어왔습니다. 좀전에 선택하신 출금계좌에 엮여있는 자동이체 정보가 전부 보여지는데요. 저는 2개의 다른통장으로 자동이체가 걸려 있었습니다. 주택청약은 계속 넣을 것이기 때문에 두고 다른 우리은행 통장에 자동이체가 되는 것을 해지하기위해 해지라는 버튼을 눌렀습니다.




자동이체를 등록, 변경, 해지할때에는 보안카드와 공인인증서 정도는 기본으로 필요하기 때문에 미리 준비해 두시면 되겠습니다. 마지막 인증단계가 완료되면 자동이체와 관련된 요청사항이 처리되게 됩니다.




Posted by 제법살만한세상